allmu2018년 2월 23일 금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스퀘어

allmu2018년 2월 23일 금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스퀘어
HOME > 팜스퀘어 > ?쒗뭹?뚭컻

JW중외, RDS 치료제 ‘인파서프 주’

천연 폐계면활성제 주원료·고농도 SP-B 함유로 투약 용이

 

목록 보기

JW중외, RDS 치료제 ‘인파서프 주’

JW중외제약이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 치료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JW중외제약은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RDS, Respiratory Distress Syndrome) 치료제 ‘인파서프 주(3㎖, 6㎖)’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인파서프 주’는 소나 돼지의 폐를 갈아서 만든 기존 신생아 RDS 치료제와는 달리 송아지의 폐를 생리식염수로 세척해 추출한 천연 폐계면활성제(Natural Surfactant)를 주원료로 하는 제품이다.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은 조산으로 인한 미숙아에서 주로 발생한다. 폐계면활성제 부족으로 가스의 교환을 담당하는 폐포가 펴지지 않아 호흡곤란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신생아 사망 원인 중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인파서프 주’는 RDS 치료의 주요 물질인 SP-B(계면활성단백질-B)가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어, 투여 후 빠르게 작용하며 지속 시간이 긴 것이 특징이다. 또 분말이 아닌 액상 제형으로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호흡곤란증후군을 겪는 신생아에게는 필요한 폐계면활성제를 보다 신속하게 투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수한 효과와 경제성 등 제품의 장점을 내세워 RDS 치료제 시장에서 대표 품목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파서프 주’는 미국 신생아 RDS 치료제 시장의 약 20%를 점유하고 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