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스퀘어

allmu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스퀘어
HOME > 팜스퀘어 > ?쒗뭹?뚭컻

대웅제약, 정맥 질환 개선제 ‘센테라이트’

다리 부기, 무거움, 통증 등 개선 및 염증완화 작용

 

목록 보기

대웅제약, 정맥 질환 개선제 ‘센테라이트’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생약 성분의 정맥 질환 개선제 ‘센테라이트’ 정을 출시하고 관련 질환 치료제 시장 확대에 나선다.

장시간 같은 자세로 업무를 보거나 스키니진 착용, 임신, 비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정맥 순환 장애가 발생할 수 있는데, 주로 다리 쪽에서 통증이나 불편함, 무겁고 피로한 느낌이 나타난다. 하지정맥류는 주로 40~50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최근 스키니진이나 레깅스와 같이 몸에 꽉 끼는 옷이 유행하면서 20~30대 여성의 하지정맥류 발생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센테라이트정은 다리가 무겁고 불편한 느낌이나 통증과 같은 정맥 질환을 개선하는 일반의약품. 제품명 ‘센테라이트’는 주 성분인 ‘센텔라’ 정량 추출물과 다리의 무겁고 불편한 증상을 가볍게 개선시킬 수 있다는 ‘라이트(Light)’의 합성어다.

주 성분인 센텔라 정량 추출물은 정맥벽의 강도, 탄력을 증가시키는 콜라겐의 합성을 증가시키고 모세혈관의 투과성 개선을 통해 다리의 부기와 무거운 느낌, 통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센텔라 정량 추출물은 일명 병풀이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오래 전부터 만성정맥부전, 미세혈관장애와 같은 정맥질환 및 상처치료에 사용됐다.

대웅제약 박혜미 PM은 “같은 자세로 장시간 일하는 사람들이나 비만인구가 증가하면서 하지정맥류 등 정맥 순환 장애와 관련된 환자도 함께 늘고 있는데, 방치되면 피부 궤양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 관리가 중요한 질환”이라며 “이번 센테라이트 발매를 통해 환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정맥 순환 질환을 개선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하지정맥류 환자는 2010년 16만4천명에서 2015년 19만 2천명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정맥 질환개선제 시장도 2016년 기준 연 매출 110억 원대를 형성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