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8년 9월 26일 수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8년 9월 26일 수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보건정책

복지부, 창업기업 투자지원 IR행사 개최

18일 벤처캐피탈리스트 등 60여명 참가
나노펜텍·지메디텍 등 7개사 투자유치

김정일 (hajin199@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8-04-17 오후 2:39 페이스북 트윗터 목록 보기 프린트

복지부는 연구중심병원 창업기업 협의회를 열고 나노펜텍등 7개 창업기업의 IR 피칭을 통해 벤처캐피탈사 등 투자자의 관심과 투자유치를 도모한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연구중심병원에서 시작된 ‘창업기업 22여 개사(이중 7개사는 IR 피칭 진행) 관계자들과 벤처캐피탈리스트 20여 명 등 약 60여명이 참가하는 ‘제1회 IR 행사(K-BIC Start Up Value Up Day)’를 18일 보건산업 혁신창업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기업이 투자자금 유치를 목적으로 경영성과 및 향후계획, 성장가능성 등의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설명하는 프리젠테이션 IR(Investor Relation) pitching을 통해 벤처캐피탈의 관심과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3D 세포배양용 나노섬유을 개발한 ‘나노펜텍’(대표 곽종영),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3차원 수술항법장치와 풍선 카테터 융합시스템을 개발한 지메디텍’(대표 김선태) 등 연구중심병원에서 시작된 우수 기술창업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또한 이번 행사는 “연구와 혁신의 허브”로 주목받고 있는 연구중심병원에서 시작한 창업기업이 47개에 이르는 등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유치를 통해 창업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제 1회 연구중심병원 창업기업 협의회 개최’와 2부 ‘IR’ 행사로 진행한다.

1부 행사에서 ‘제 1회 연구중심병원 창업기업 협의회(회장 송해룡)’를 개최, 협의회 소속 창업기업 간 투자유치의 어려움과 성공사례, 국내외 마케팅 사례 등 노하우를 공유하고, 향후 협의회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2부에서는 나노펜텍 등 7개 창업기업이 실리콘밸리 투자 IR 형식인 “3분 발표, 3분 질의응답”으로 자신들의 기술과 장점을 집중 설명하여 벤처캐피탈(VC)의 관심을 유도하고, 벤처캐피탈(VC) 17개사와 창업기업이 자유롭게 교류하며, 보다 심층적인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의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기업의 인수합병(M&A)․코스닥 상장 절차 등 한국거래소(KRX)의 사업 소개, 투자유치 노하우 강연(KB인베스트먼트)이 진행된다.

향후 혁신창업센터에서는 ‘보건의료 R&D 과제 수행기업(연구자)’ 등 다양한 보건의료 분야를 주제로 월 1회 정례적인 IR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양성일 보건산업정책국장은 “보건산업 분야는 연구 성과가 상용화되는데 막대한 시간과 투자가 소요되기 때문에 이같은 IR 행사가 창업기업에게는 매우 필요한 기회”라고 밝히며, 더불어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여 보건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