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2월 13일 수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2월 13일 수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People&News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팜뉴스 (pharmnews@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09-22 오후 4:30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은 추석을 앞두고, 22일(금) 청주시 독거 어르신 가정과 세종시「세종행복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생활을 살피고, 돌봄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먼저 청주시 가경동 인근에 홀로 거주하시는 이모 할머니(84세)와 오모 할머니(88세) 가정을 방문하였다. 두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하고 고혈압 등 만성질환이 있어, 생활관리사가 주 1회 방문 및 주 2회 전화를 통해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와 기초생활수급 등 정부의 지원을 받아 생활하고 있다. 권 차관은 이 자리에서 추석 명절 기간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계절과일, 식품 등 명절 선물을 전달했다.

이후 세종시 전동면에 위치한 「세종행복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안부를 여쭈고, 생활하시는 데 불편함은 없는지 세심히 살폈다. 

권 차관은 어르신들 방문에 앞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충북 청주시 가경복대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는 한편,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여 독거 어르신 및 요양시설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생필품 등을 구입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