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약사/약학

인천시약, 어르신 약물오남용‧부작용예방 강의

인천시청 ‘시민 건강증진 활성화 방안’ 설명회 참석

권미란 (rani@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09-13 오후 6:46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인천광역시약사회(회장 최병원)는 인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진행하는 인천시민 건강증진 활성화 방안 설명회에 참석했다. 



인천시민 건강증진 보건방문 주요 시책을 세우고 실행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에 대한 강의를 의뢰받아 강근형 부회장이 노인계층 또는 소외계층에 대한 건강증진이라는 큰 주제에 색깔을 맞추어 ‘어르신의 약물오남용과 부작용예방을 위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날 강의 내용은 노인은 장기간 약물에 노출되고 의약품 안전사용에 취약한 계층으로 부작용위험이 높아, 강근형 부회장은 고향에 계신 어머니의 부작용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이러한 노인층들에 대해 안전망을 구축해 사회적 비용절감을 위한 인천시의 대책과 집중적인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또한 카페인중독에 대한 내용으로 판피린을 예로 들어서 설명하고 약물상호작용으로 예상되는 부작용을 함께 설명하면서 2017년 현재 인천광역시에서도 시가 중심이 돼 지역사회의 장애인, 독거노인과 같은 특별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약료서비스 개선 방안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할 때라고 강조하고 각 구담당자들에 구약사회와 연계한 방문약료 서비스를 고려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날 인천 마약퇴치운동본부 김용구 본부장이 함께 자리했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