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mu2017년 6월 25일 일요일 팜뉴스

로그인

  |  

회원가입

pharm

검색
팜뉴스

allmu2017년 6월 25일 일요일

로그인

pharm news

팜뉴스
HOME > 팜뉴스 > 해외뉴스

휴미라ㆍ엔브렐 바이오시밀러 판매계약

모찌다제약, 아유미제약과 일본 국내 시장서

전미숙 (rosajeon@pharmnews.co.kr) 다른기사보기 

2017-06-13 오후 3:48 페이스북 트윗터 kakao 목록 보기 프린트

일본 모찌다제약과 아유미제약은 12일, 모찌다제약이 개발 중인 엔브렐(성분명 : 에타너셉트)과 휴미라(아달리무맙) 바이오시 밀러의 국내 판매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제제 모두 선발제품은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사용한다. 이번 제휴의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지만, 류마티스 관절염 영역의 판촉 활동은 아유미제약이 주체가 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모찌다제약은 항 류마티스 약물을 다룬 적이 없어 류마티스 관절염·정형외과 영역의 스페셜티 파마인 아유미제약과 협력, 바이오시밀러 판매를 극대화하기 한 것.

이러한 바이오시밀러는 모찌다가 한국의 LG생명과학에서 도입 한 것이다. LG와의 제휴 아래 모찌다가 일본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엔브렐 바이오시밀러는 현재 후생노동성에 허가를 신청한 상태이다.

모찌다에 따르면 2016년 4분기에 신청했기 때문에 올해는 승인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미라 바이오시 밀러는 현재 임상 3상 단계에 있어 2017~2018년에 신청할 계획이다.

양사는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치료 옵션을 확대하고 환자 및 의료 관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싶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PHARM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체댓글 0

People & News